하고재비
[JAVA] 클래스와 객체 본문
1. 클래스와 객체의 정의와 용도
클래스 정의 : 클래스란 객체를 정의해 놓은것
클래스 용도 :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
1 2 3 4 5 6 7 8 9 10 11 12 | public class Myclass { private int num; public Myclass() { num = 10; } void print() { System.out.println(num); } } | cs |
2. 객체와 인스턴스
클래스로부터 객체를 만드는 과정을 클래스의 인스턴스화라고 하며,
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진 객체를 그 클래스의 인스턴스 라고 한다.
객체가 가지고 있는 속성과 기능을 그 객체의 멤버라고 한다.
3. 객체의 구성요소 - 속성과 기능
객체는 속성과 기능 두종류의 속성을 갖고, 대부분 다수의 속성과 기능을 갖는다.
자바에서는 속성과 기능을 각각 멤버변수(필드), 메서드 라고 한다.
속성과 기능을 그 객체의 멤버라고 한다.
속성(멤버변수) |
크기, 볼륨, 채널 등 |
기능(메서드) |
On, Off, Volup, Voldn, Chup, Chdn 등 |
TV의 속성과 기능
4. 인스턴스의 생성과 사용 - 1)만들고 2)사용하라
1 2 | TV tv; // TV클래스의 객체를 참조하기 위한 참조변수 tv를 선언 tv = new TV(); // TV클래스의 인스턴스 생성 후, 생성된 TV인스턴스의 주소를 tv에저장 | cs |
참조변수 = 클래스를 바탕으로 생성한 자바 객체를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데 필요한 변수.
일반적인 변수형태를 취하지면 변수가 객체를 참조한다고해서 참조변수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메소드 Method (0) | 2017.12.07 |
---|---|
[JAVA]XML Parsing (0) | 2017.12.05 |
[JAVA] 버블소트, 선택정렬 알고리즘 정리 (0) | 2017.11.22 |
[JAVA] String to int & int to String (0) | 2017.11.22 |
[JAVA]배열 최대 최소값 (0) | 2017.11.15 |
Comments